고전주의 피아노 소나타의 발전

“소나타”단어는 이탈리아어 동사 “소나”(소리)에서 온다 울리는 노래같은 의미. 1650년다양한 스타일의 음악이 1998년부터 현재까지의 음악사를 관통합니다.
피아노 소나타불렸다. 좁은 의미에서 소나타이 용어는 고전 소나타의 정의에 적합하며 하나악장이 소나타 형식인 작품만 포함. 이 형식은 하이든 이후에만 확립될 수 있었고 베토벤 후기와 늦어도 낭만주의 시대에는 점점 쓸모없게 되었습니다.
. 1900년1998년부터 순수 용어 또는 작업 제목 “소나타”대부분이 남아있다, 이것은 이론적으로 소나타의 용어로 정의된 것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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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제프 하이든

하이든의 소나타는 고전 소나타의 주제적 관계와 모순보다는 화성적 진행으로 하나가 된다.
. 더 작은 매듭 그룹은 일반적으로 느슨하게 연결됩니다.
. 화성의 주문 기능은 주제보다 더 중요합니다.
. 예를 들어, 호브. 16세:8 1악장의 도입부에서 정말 알아볼 수 있는 주제를 보는 대신 코드 모양과 진행이 느슨하게 배치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이 프리젠테이션은 주로 토닉에서 도미넌트 코드 범위로의 점진적인 전환과 통합됩니다.
. 나중에 요청하나테마와 2피사체 간의 대비가 항상 명확하게 구분되는 것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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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그는 이전에 사용하지 않았던 악기의 극한 범위를 가져와 폴리포닉으로 만들었습니다.
, 작업은 교대로 하모니 진행과 즉흥 연주를 통해 이루어졌습니다.
. 언급된 요인 외에도 주제에 갑작스러운 대조가 있습니다.
, 피치 확장과 함께 모티프 반복을 통한 과장, 쉼표 및 페르마타 등으로 인한 갑작스러운 중단 필립 엠마누엘 바흐~의 영향력을 보여주다. 그 후 나는 점점 더 주제에 몰두했습니다.
, 일반적으로 소나타 형식의 클래식 하이든과 초기 모델을 볼 수 있습니다.
. 주제가 전체 화성보다 훨씬 더 중요해지고 있지만, 여전히 단일 주제로 언급될 수 있음. 1780년1984년 이후의 소나타들은 베토벤의 표현의 개별화를 말하며 선율적 변주보다 일관된 주제적 처리와 형식을 강조한 모차르트의 영향을 보여준다.
. 호브.XVI:52와 같은 1790년1998년 소나타 중 일부는 확장된 화성적 다양성과 더욱 차별화된 다이내믹을 특징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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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중에 베토벤은 하이든 소나타의 많은 창의적인 요소를 채택했지만, Haydn은 단일 주제의 바로크 아이디어에 더 연결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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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짜르트

Mozart는 피아노 학생과 음악가 모두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1810개의 소나타를 작곡. 초기 소나타의 하이든과는 달리 그는 존 크리스찬 바흐느슨하게 연결된 멜로디 테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이들은 일반적으로 연관적으로만 연결됩니다.
, 개발에서도 기술 요소의 순서를 넘어서는 진전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 그 대표적인 것이 소나타다.
KV 332하지만, 첫 번째 93대략 매듭에 6두 개의 구획 구조가 눈에 보이는 연결 없이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 대신 새로운 테마가 등장하는 개발에는 거의 사용되지 않습니다.
. KV.279에서 284지금까지의 소나타에서는 알베르티 베이스나 형식적인 진행 방식과 같은 표준화된 반주 형식과의 연관성과 생동감 넘치는 선율의 독창성은 후기 작품보다 덜 풍부하지만 증명될 수 있습니다.
. 하지만 KV.309만하임과 파리의 소나타 형식은 더 자유롭고 다양하며 자연스럽습니다.
. KV.331누의 베토벤 피아노 소나타 12op.26비슷하다. 이제 작품은 거의 지칠 줄 모르는 선율의 독창성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 베토벤과 슈베르트는 창조적 폭발을 거의 예상하고 있습니다.
KV.310에 나타납니다.

루트비히 판 베토벤

베토벤의 32이 곡의 피아노 소나타는 피아노 소나타 역사의 절정이자 전환점이다.
. 베토벤의 소나타와 피아노 형식의 음악, 하모닉 및 기타 한계는 거의 한계까지 탐구되고 후기 소나타에서 점차 극복됩니다.
. 그의 피아노 소나타에서도 베토벤은 고전과 낭만을 결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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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의 초기 작품, 중기, 후자는 세 부분으로 나뉩니다.
. 초기 단계에서는 소나타 악장에 대한 고전적 요구와 사이클 구성이 공식화되고 풍부한 영감과 결합됩니다.
, 소나타 악장의 형태를 가장 선명하게 볼 수 있다.
. 중기에는 음악적 실험을 포함해 통일된 주제를 가진 소재들로 전체 작품을 유기적으로 구성하려는 의지가 점점 더 확고해진다.
. 형식적 요구 사항에 대한 점점 더 무시되고 음악을 넘어선 시적 주제에 기반한 개인적인 표현에 대한 의지가 점점 더 전통적인 형식을 극복하고 있습니다.
. 종종 철학적이거나 이해할 수 없는 것으로 묘사되는 후기 작품은 서로 다르고 때로는 모순되는 경향이 특징입니다.
. 음악적 관습에서 급진적으로 벗어나고 기술적 요구가 증가하는 것은 이전 작품의 추억을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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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창성에도 불구하고 베토벤의 첫 번째 소나타는 전통적인 규칙을 추구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 2단어4단어8일바의 전통적인 구문 개념을 매우 밀접하게 따릅니다.
. 화제가 자주 펼쳐진다 화음, 음계의 움직임이나 단순한 서스테인과 같은 기본적인 음악적 재료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이것은 당시의 전형적인 소리 형식과 결합됩니다.
. Haydn과 Mozart에 대한 문체 참조를 간과할 수 없습니다.
. 둘 다 어린 시절 베토벤에게 영향을 미쳤습니다.
. 베토벤의 작품 Op.2 No.1하이든의 아다지오와 현악기 4사중주 작업 64-5비교해보면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소나타 op.7그리고 처음으로 변증법적 주제 원칙을 일관되게 채택했습니다.
op.10 no.1 변경 등.

중기에 이르러 피아노 소나타 형식은 점점 세분화된다.
. 이미 그것을 가지고 Op. 26나타나다하나안단테와 무브먼트의 변주곡무브먼트의 장례식 행진곡은 소나타의 구조와 공통점이 거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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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이때 각 무브먼트의 비율과 기능이 변한다.
. 노래의 길이와 관련하여 강조점은 하나무브먼트에서 피날레로의 전환. 앞서 추가한 짧은 코다는2배포로 확장, 프리젠테이션과 개발 사이의 경계가 흐려지기 시작합니다.
. 예를 들어, op.27 no. 2(월광 소나타)낭만주의를 예상하는 시적이고 환상적이며 무한한 아이디어로 점점 대체됩니다.
. 또한 몇 가지 Op.49 발트슈타인 소나타를 기반으로(op.53)그리고 열정 소나타(op.57)높은 수준의 능력과 자신을 표현하려는 의지가 있습니다.
. 이러한 경향 때문에 종종 베토벤의 가장 중요한 소나타로 간주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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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1800년피아노의 구조가 변경되었습니다.
. 처음으로 현 장력을 균등화하기 위해 피아노를 프레임에 장착했습니다.
. 이것은 오늘날의 음역대의 확장으로 이어졌다.
. 이러한 혁신은 특히 극단적인 범위의 사용을 통해 음악적 표현의 지속적인 확장을 가져왔습니다.
. 이 새로운 폭을 의식적으로 사용한 최초의 작품 중 하나는 베토벤의 발트슈타인 소나타입니다.
. 1821년년도 세바스찬 에라르드에 의한 반복 메커니즘의 개발은 빠른 연속 키 입력을 허용하여 거장 로맨스를 연주할 수 있게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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늦은 Op.90의 소나타는 형식적, 음악적 경향이 다양하고 모순적입니다.
. 이 소나타(op. 90/ op. 111)이동 횟수의 처음과 마지막이 줄어듭니다.
. 또한 모든 소나타에는 과장과 확장의 경향이 있습니다.
. 그건 op.110~에서 하나움직임을 두 가지 목소리로 단순화합니다.
B. 간단한 실내악 또는 같은 곡을 반복합니다.
무브먼트에서와 마찬가지로 암송과 같은 부분에서 침묵으로의 단순화에 관한 것입니다.
. 그건 Op.106고조된 기교와 극도의 과장과 대조. 초기 하이든을 연상시키는 소나타(op. 109)의 간단한 형태로 20세기의 음악에 대한 철학적 시사, 가끔 불협화음을 내는 화성과 달리. Op.110여러 소절에 걸쳐 혼자 반복 이러한 점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 기능적으로 이해할 수없는 것 같습니다. 다성 변주 원리와 바로크 형식, 특히 푸가의 재개는 특히 중요하다.
. 이것들은 op.10 no.2~에서 무브먼트의 지속적인 발전 없이 보이지만 “둔주곡”제목 op.106수업 op.110정리는 완전히 유효한 푸가를 보여줍니다. 베토벤의 푸가는 끝까지 형식적이고 화성적인 자유를 허용하는데, 이는 전통적인 푸가 형식의 규칙을 위반한 것으로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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