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나타”단어는 이탈리아어 동사 “소나”(소리)에서 온다 “울리는 노래“같은 의미. 1650년다양한 스타일의 음악이 1998년부터 현재까지의 음악사를 관통합니다.
‘피아노 소나타‘불렸다. 좁은 의미에서 ‘소나타‘이 용어는 고전 소나타의 정의에 적합하며 하나악장이 소나타 형식인 작품만 포함. 이 형식은 하이든 이후에만 확립될 수 있었고 베토벤 후기와 늦어도 낭만주의 시대에는 점점 쓸모없게 되었습니다.
. 1900년1998년부터 순수 용어 또는 작업 제목 “소나타”대부분이 남아있다, 이것은 이론적으로 소나타의 용어로 정의된 것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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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제프 하이든
하이든의 소나타는 고전 소나타의 주제적 관계와 모순보다는 화성적 진행으로 하나가 된다.
. 더 작은 매듭 그룹은 일반적으로 느슨하게 연결됩니다.
. 화성의 주문 기능은 주제보다 더 중요합니다.
. 예를 들어, 호브. 16세:8 1악장의 도입부에서 정말 알아볼 수 있는 주제를 보는 대신 삼코드 모양과 진행이 느슨하게 배치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이 프리젠테이션은 주로 토닉에서 도미넌트 코드 범위로의 점진적인 전환과 통합됩니다.
. 나중에 요청하나테마와 2피사체 간의 대비가 항상 명확하게 구분되는 것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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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그는 이전에 사용하지 않았던 악기의 극한 범위를 가져와 폴리포닉으로 만들었습니다.
, 작업은 교대로 하모니 진행과 즉흥 연주를 통해 이루어졌습니다.
. 언급된 요인 외에도 주제에 갑작스러운 대조가 있습니다.
, 피치 확장과 함께 모티프 반복을 통한 과장, 쉼표 및 페르마타 등으로 인한 갑작스러운 중단 필립 엠마누엘 바흐~의 영향력을 보여주다. 그 후 나는 점점 더 주제에 몰두했습니다.
, 일반적으로 소나타 형식의 클래식 하이든과 초기 모델을 볼 수 있습니다.
. 주제가 전체 화성보다 훨씬 더 중요해지고 있지만, 여전히 단일 주제로 언급될 수 있음. 1780년1984년 이후의 소나타들은 베토벤의 표현의 개별화를 말하며 선율적 변주보다 일관된 주제적 처리와 형식을 강조한 모차르트의 영향을 보여준다.
. 호브.XVI:52와 같은 1790년1998년 소나타 중 일부는 확장된 화성적 다양성과 더욱 차별화된 다이내믹을 특징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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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중에 베토벤은 하이든 소나타의 많은 창의적인 요소를 채택했지만, Haydn은 단일 주제의 바로크 아이디어에 더 연결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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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짜르트
Mozart는 피아노 학생과 음악가 모두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1810개의 소나타를 작곡. 초기 소나타의 하이든과는 달리 그는 존 크리스찬 바흐느슨하게 연결된 멜로디 테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이들은 일반적으로 연관적으로만 연결됩니다.
, 개발에서도 기술 요소의 순서를 넘어서는 진전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 그 대표적인 것이 소나타다.
KV 332하지만, 첫 번째 93대략 매듭에 6두 개의 구획 구조가 눈에 보이는 연결 없이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 대신 새로운 테마가 등장하는 개발에는 거의 사용되지 않습니다.
. KV.279에서 284지금까지의 소나타에서는 알베르티 베이스나 형식적인 진행 방식과 같은 표준화된 반주 형식과의 연관성과 생동감 넘치는 선율의 독창성은 후기 작품보다 덜 풍부하지만 증명될 수 있습니다.
. 하지만 KV.309만하임과 파리의 소나타 형식은 더 자유롭고 다양하며 자연스럽습니다.
. KV.331누의 베토벤 피아노 소나타 12일 op.26비슷하다. 이제 작품은 거의 지칠 줄 모르는 선율의 독창성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 베토벤과 슈베르트는 창조적 폭발을 거의 예상하고 있습니다.
KV.310에 나타납니다.
루트비히 판 베토벤
베토벤의 32이 곡의 피아노 소나타는 피아노 소나타 역사의 절정이자 전환점이다.
. 베토벤의 소나타와 피아노 형식의 음악, 하모닉 및 기타 한계는 거의 한계까지 탐구되고 후기 소나타에서 점차 극복됩니다.
. 그의 피아노 소나타에서도 베토벤은 고전과 낭만을 결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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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의 초기 작품, 중기, 후자는 세 부분으로 나뉩니다.
. 초기 단계에서는 소나타 악장에 대한 고전적 요구와 사이클 구성이 공식화되고 풍부한 영감과 결합됩니다.
, 소나타 악장의 형태를 가장 선명하게 볼 수 있다.
. 중기에는 음악적 실험을 포함해 통일된 주제를 가진 소재들로 전체 작품을 유기적으로 구성하려는 의지가 점점 더 확고해진다.
. 형식적 요구 사항에 대한 점점 더 무시되고 음악을 넘어선 시적 주제에 기반한 개인적인 표현에 대한 의지가 점점 더 전통적인 형식을 극복하고 있습니다.
. 종종 철학적이거나 이해할 수 없는 것으로 묘사되는 후기 작품은 서로 다르고 때로는 모순되는 경향이 특징입니다.
. 음악적 관습에서 급진적으로 벗어나고 기술적 요구가 증가하는 것은 이전 작품의 추억을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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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창성에도 불구하고 베토벤의 첫 번째 소나타는 전통적인 규칙을 추구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 2단어4단어8일바의 전통적인 구문 개념을 매우 밀접하게 따릅니다.
. 화제가 자주 펼쳐진다 삼화음, 음계의 움직임이나 단순한 서스테인과 같은 기본적인 음악적 재료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이것은 당시의 전형적인 소리 형식과 결합됩니다.
. Haydn과 Mozart에 대한 문체 참조를 간과할 수 없습니다.
. 둘 다 어린 시절 베토벤에게 영향을 미쳤습니다.
. 베토벤의 작품 Op.2 No.1하이든의 아다지오와 현악기 4사중주 작업 64-5비교해보면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소나타 op.7그리고 처음으로 변증법적 주제 원칙을 일관되게 채택했습니다.
op.10 no.1 변경 등.
중기에 이르러 피아노 소나타 형식은 점점 세분화된다.
. 이미 그것을 가지고 Op. 26나타나다하나안단테와 무브먼트의 변주곡삼무브먼트의 장례식 행진곡은 소나타의 구조와 공통점이 거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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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이때 각 무브먼트의 비율과 기능이 변한다.
. 노래의 길이와 관련하여 강조점은 하나무브먼트에서 피날레로의 전환. 앞서 추가한 짧은 코다는2배포로 확장, 프리젠테이션과 개발 사이의 경계가 흐려지기 시작합니다.
. 예를 들어, op.27 no. 2(월광 소나타)낭만주의를 예상하는 시적이고 환상적이며 무한한 아이디어로 점점 대체됩니다.
. 또한 몇 가지 Op.49 발트슈타인 소나타를 기반으로(op.53)그리고 열정 소나타(op.57)높은 수준의 능력과 자신을 표현하려는 의지가 있습니다.
. 이러한 경향 때문에 종종 베토벤의 가장 중요한 소나타로 간주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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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1800년피아노의 구조가 변경되었습니다.
. 처음으로 현 장력을 균등화하기 위해 피아노를 프레임에 장착했습니다.
. 이것은 오늘날의 음역대의 확장으로 이어졌다.
. 이러한 혁신은 특히 극단적인 범위의 사용을 통해 음악적 표현의 지속적인 확장을 가져왔습니다.
. 이 새로운 폭을 의식적으로 사용한 최초의 작품 중 하나는 베토벤의 발트슈타인 소나타입니다.
. 1821년년도 세바스찬 에라르드에 의한 반복 메커니즘의 개발은 빠른 연속 키 입력을 허용하여 거장 로맨스를 연주할 수 있게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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늦은 Op.90의 소나타는 형식적, 음악적 경향이 다양하고 모순적입니다.
. 이 소나타(op. 90/ op. 111)이동 횟수의 처음과 마지막이 줄어듭니다.
. 또한 모든 소나타에는 과장과 확장의 경향이 있습니다.
. 그건 op.110~에서 하나움직임을 두 가지 목소리로 단순화합니다.
B. 간단한 실내악 또는 같은 곡을 반복합니다.
삼무브먼트에서와 마찬가지로 암송과 같은 부분에서 침묵으로의 단순화에 관한 것입니다.
. 그건 Op.106고조된 기교와 극도의 과장과 대조. 초기 하이든을 연상시키는 소나타(op. 109)의 간단한 형태로 20세기의 음악에 대한 철학적 시사, 가끔 불협화음을 내는 화성과 달리. Op.110여러 소절에 걸쳐 혼자 반복 ㅏ이러한 점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 기능적으로 이해할 수없는 것 같습니다. 다성 변주 원리와 바로크 형식, 특히 푸가의 재개는 특히 중요하다.
. 이것들은 op.10 no.2~에서 삼무브먼트의 지속적인 발전 없이 보이지만 “둔주곡”제목 op.106수업 op.110정리는 완전히 유효한 푸가를 보여줍니다. 베토벤의 푸가는 끝까지 형식적이고 화성적인 자유를 허용하는데, 이는 전통적인 푸가 형식의 규칙을 위반한 것으로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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