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tention &

바인딩 및 활성화

  • 보존 및 활성화는 일반적으로 AARRR에서 가장 중요합니다.
    여기서는 책에서 잘 언급되지 않았던 내용을 심화과정으로 전달하고자 한다.


Product Market Fit을 찾은 후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 발견 여부에 대한 거의 유일한 기준은 코호트 유지 정체 여부입니다.
    • 한 번 사용하던 사용자가 사용을 중단하고 계속 실패하면 초록색 선처럼 아직 PMF를 찾지 못한 제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즉, 광고를 넣지 않아도 직접 방문하여 이용하는 유저들이 있다는 것입니다.
    • 그래서 제품 A의 가치는 얼마입니까? 내재적 가치가 있기 때문에 계속 사용할 제품.
    • 스타트업과 비스타트업의 기준은?
      • “불확실성의 수준”. 무엇을 위해? 제품, 시장 및 고객.
      • 이 3가지가 명확해야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MBA를 가진 사람들을 데려와 사업을 운영하기만 하면 됩니다.
      • 즉, 불확실성을 확실성으로 바꾸는 작업을 린스타트업(Lean Startup)이라고 합니다.
  • 여기에서 PMF를 찾고 Retention Plateau가 생성되었다고 말하면 두 가지가 해결되었음을 의미합니다.
    1. 우리 제품은 어떤 구조를 가져야 하는가: 제품의 모양은 우리가 찾는 것입니다.
    2. 고객: 고객은 누구입니까? 계속 쓰기로 결정한 사람들.
      • 떠나는 사람은 고객이 아니다.


PMF를 찾으면 유지 곡선을 분석하고 개선하는 것이 첫 번째 단계입니다.

  • AARRR은 뒤에서 수정해야 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은 그 반대다.
    • 어쨌든 광고를 이길!
      비트획득!
      ⇒ 그러면 사용자가 입장할 수 없습니다.
      활성화를 수정하십시오!
      ⇒ 사용자가 가는 이유, 리텐션 수정!
    • 그런 다음 이제 전체 시작 지옥 버전입니다.
    • 고객 유지로 끝나지 않는 매우 강력한 서비스를 구축한 다음 사용자가 꽃길에 진입하고 광고하는 방식을 디자인합니다.
      (물론 나는 두려움 때문에 그렇게 쉽게 할 수 없었다)